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G에너지솔루션(LG엔솔) 공모주 청약 관련 정보 요약 및 증권사 추천

인생 TIP

by TrueTeller 2022. 1. 17. 22:09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솔이입니다.

 

내일이죠.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이 있는 날입니다.

이번 LG에너지솔루션은 자그마치 7개 증권사에서 공모주 청약이 가능합니다.

그럼 어디서 해야 이득일까요?

 

사실 결과는 나오고 봐야 알 수 있지만, 판단에 도움이 되시라고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관련하여 정보를 좀 정리해보려 합니다.

 

바로 시작합니다.

 

* LG에너지 솔루션 공모주 관련 정보 요약

1. 공모가 : 1주당 30만원

2. 공모주 청약에 필요한 금액 : 150만원

3. 기관 경쟁률 : 약 2000 대 1

4. 각 증권사별 조건

  4-1. KB증권 : 청약 당일 비대면 계좌 개설 가능, 공모주 청약 수수료 1,500원, 보유 균등 물량 약 240만~ 290만주

  4-2. 대신증권 : 청약개시일 하루 전까지 계좌 개설해야 청약 가능, 공모주 청약 수수료 2,000원, 보유 균등 물량 약 120만 ~ 140만주

  4-3. 신한금융투자 : 청약 당일 비대면 계좌 개설 가능, 공모주 청약 수수료 0원, 보유 균등 물량 약 120만 ~ 140만주

  4-4. 미래에셋증권 : 청약 당일 비대면 계좌 개설 가능, 공모주 청약 수수료 2,000원, 보유 균등 물량 약 11만 ~ 13만주

  4-5. 신영증권 : 청약개시일 하루 전까지 계좌 개설해야 청약 가능, 공모주 청약 수수료 2,000원, 보유 균등 물량 약 11만~13만주

  4-6. 하나금융투자 : 청약 당일 비대면 계좌 개설 가능, 공모주 청약 수수료 2,000원, 보유 균등 물량 약 11만 ~ 13만주

  4-7. 하이투자증권 : 청약개시일 하루 전까지 계좌 개설해야 청약 가능, 공모주 청약 수수료 2,000원, 보유 균등 물량 약 11만~13만주

5. 공모주 청약 시간 : 2022년 1월 18일 화요일 10시 ~ 16시, 2022년 1월 19일 수요일 10시 ~ 16시 추정

 

자 그러면 위 정보만 가지고 판단해봤을 때, 어느 증권사에서 공모주 청약을 하는 게 가장 이득일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제 생각에는 아마 KB증권, 대신증권, 신한금융투자 3곳이 제일 좋다고 봅니다.

 

일단 가장 중요한 건 보유 균등 물량입니다. 

물량이 많아야 사람들이 많이 청약을 해도, 배정을 많이 받을 확률이 높기 때문이죠.

 

그런데 보유 균등 물량 1등이 KB증권, 공동 2등이 대신증권과 신한금융투자입니다.

나머지 4곳은 보유 균등 물량이 위 3곳에 비하면 너무나도 적기 때문에 그리 좋지 않습니다.

 

특히 미래에셋증권은 쓰는 사람도 많은데, 보유 물량까지 적어서 최악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신영증권, 하나금융투자 하이투자증권은 쓰는 사람이 적어서 의외로 나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정확한 건 결과가 나와봐야 알 수 있긴 합니다.

 

다만, 제 생각에는 사람들이 잘 안 쓰고, 청약 당일 비대면 계좌 개설도 불가능한데, 보유 균등 물량도 많은 대신증권이 사실 가장 많이 배정받을 확률이 높을 것 같긴 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 공모는 워낙 미리 알려져서, 만들 사람들은 이미 다 대신증권 계좌를 만들어놓았을 수도 있어서 또 모르지만요. 

 

그런데 요즘은 정보가 빨라서 결국 사람들 눈치 싸움 탓에 결과적으로 경쟁률은 비슷비슷해지긴 하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가장 추천드리는 곳은 KB증권입니다. 결국 보유 균등 물량이 제일 많은 곳이 가장 배정이 잘 될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KB증권은 사람들이 그렇게 많이 쓰지도 않고요.

 

그럼 저도 당연히 KB증권으로 공모주 청약을 할 거냐고 물어보신다면, 아닙니다.

저는 신한금융투자로 공모주 청약을 진행할 생각입니다.

잉? 뭐냐 왜 너만 꿀 빨려고 그러는 거냐라고 물으신다면 아닙니다.

 

제가 안타깝게도, 최근에 하나은행 계좌를 하나 만들어서, 20영업일 동안, KB증권 계좌를 만들지 못해요.

그래서 그냥 가지고 있는 계좌 중에 보유 균등 물량도 공동 2등이고 수수료도 없는 신한금융투자 계좌를 쓸 예정입니다.

(아 근데 카카오뱅크 계좌가 있으면 20영업일 제한 상관없이, KB증권이나 신한금융투자 등 계좌를 만들 수 있다고 하는 거 같습니다. 전 그러면 KB증권과 신한금융투자 중에 하나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아직 계좌가 없으신 분이라면 17일에 이 글을 보시는 분은 대신증권 계좌를 만드시고, 카카오뱅크 계좌가 있으시다면 카카오뱅크를 통해 KB증권 계좌를 만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첫날 경쟁률을 보고, 더 나아 보이는 곳에 넣으시는 거죠.

 

근데 굳이 이게 귀찮으신 분은 그냥 물량 많은 KB증권에 첫날에 넣으세요. 그러면 평타는 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요즘은 다들 눈치 싸움해서, 끝나고 보면 비슷비슷해요.

 

아쉽게도 18일에 보신 분들은 그냥 KB증권 만들어서 가시는 게 제일 낫지 않을까 싶네요.

 

의외로 보유 물량이 적은 나머지 4개 증권사(특히 당일 계좌 개설이 불가능한 신영증권과 하이투자증권)에서 더 많이 배정받을 수도 있겠지만, 여러 가지 따져보았을 때 아마 KB >= 대신증권 > 신한 순으로 좋을 거 같은 느낌입니다.

 

어디까지나 제 의견이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고, 실제로 경쟁률이 적을 거 같은 곳에 넣으셔서, 많이 배정받으시길 바라며 이번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