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버거킹 콰트로치즈X 세트, 통새우X 세트 내돈내산 후기

내맘대로 리뷰

by TrueTeller 2021. 6. 17. 23:39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솔이입니다.

 

오늘 리뷰해 볼 음식은 버거킹의 콰트로치즈X 세트와 통새우X세트입니다.

몬스터X까지 먹고 세 개를 한꺼번에 리뷰하려 하였으나 사랑니를 뽑는 바람에 그럴 수 없게 되었습니다.

사실 몬스터X는 예전에 먹어봤던 거 같고, 몬스터베이비XL와 비슷한 맛일 거 같아서 패스한 것도 없잖아 있긴 합니다.

 

돌아왔다는 표현으로 광고하는 걸 보면 예전에도 아마 이 세 가지 메뉴가 다 존재했던 거겠죠?

전 몬스터X만 구면이고, 나머지 둘은 초면인 거 같은데 말입니다.

 

아무튼 이틀에 걸쳐서 통새우X세트 먼저 먹고, 그 다음날 콰트로치즈X 세트를 먹었습니다.

킹오더로 주문했고,

통새우X 세트는 9,900원

콰트로치즈X 세트도 9,900원이었습니다.

신한 더모아카드 쓰기에 군침이 싹 도는 가격들입니다.

다만, 가성비가 좋다고 볼 수는 없는 가격이긴 하네요.

 

구매 인증 사진

평점과 함께 바로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1. 통새우X 세트 : ★★★ 3점(5점 만점)

통새우X 세트 구성(왼쪽), 통새우X(오른쪽)

 

통새우X 모습들

 

통새우X 세트 나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기대한 만큼 존맛탱이다. 이 정도는 아니더라고요.

비주얼 자체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통새우와 약간 주황빛 도는 소스가 매력적이었어요.

 

버거 크기 자체는 생각보다 그렇게 크지 않은 느낌을 받았어요. 

요즘 스태커 와퍼를 먹어 버릇해서 그런 건지 아니면 진짜 작은 건지 잘 모르겠는데, 와퍼류보다 작은 느낌이랄까요?

기분 탓일 수도 있습니다 ㅋㅋㅋ

 

일단 세트를 다 먹고 났을 때의 포만감도 생각해보면, 와퍼류보단 배가 덜 차는 느낌?

이게 빵 때문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브리오쉬 번이라고 하는 거 같은데, 약간 뭔가 빵빵하지 못하고 볼품없는 느낌이 있습니다. 빵이 힘이 없다고 해야 될까요? 

그래서 그런지 와퍼류의 빵보다는 부드러운 느낌이 있는 거 같기도 합니다.

 

전체적인 맛 자체는 그렇게 인상적이지는 않았습니다.

통새우가 있어서 확실히 씹는 맛은 있고, 주황색 소스는 약간 디아블로 소스에 마요네즈를 섞은 느낌이랄까요?

그렇게 맵지는 않은데 느끼함을 잡아주기엔 충분한 맛이었던 거 같습니다.

 

먹은 지 시간이 좀 흘러서 그런지 정확한 맛이 기억이 안 나는데, 무난했습니다. 

그렇지만 기억이 안 나는 걸 보면, 그렇게 특색 있는 맛은 아니다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먹을 당시에도 이건 아마 다음에 또 먹지는 않을 것 같다고 생각했고, 그렇게 포스팅에 적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무난하지만 다시 먹을 정도는 아니기에 3점으로 평점을 주었습니다.


2. 콰트로치즈X 세트 : ★★☆ 2.5점(5점 만점)

 

콰트로치즈X 세트 구성(왼쪽), 콰트로치즈X(오른쪽)
콰트로치즈X 모습들

콰트로치즈X 세트 나쁘지 않았을까요? 적어도 저한테는 좋은 편보단 나쁜 편이었던 거 같아요.

약간 콰트로치즈와퍼도 제가 별로 좋아하는 편이 아닌데, 이 정도면 그냥 콰트로치즈랑 저랑 안 맞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통새우X와 마찬가지로 와퍼보단 작은 크기로 느껴졌습니다. 몬스터베이비XL에 오히려 더 가까운 사이즈랄까요?

통새우X에서 주황색 소스와 통새우가 빠지고 좀 더 다양한 종류의 치즈가 들어갔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딱 그 정도의 차이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그 차이가 꽤나 저에겐 크게 다가오더라고요.

일단 통새우의 부재로 인한 씹는 맛이 부족합니다. 주황색 소스가 없어서 감칠맛이 부족하고 느끼함을 잡기엔 피클만으로는 부족한 느낌이 들어요. 

 

게다가 콰트로치즈X의 치즈의 풍미는 스태커와퍼들의 치즈의 풍미보다 못한 느낌이 들어요. 콰트로치즈의 치즈는 뭔가 느끼하긴 한데, 찐한 맛이 부족하달까요? 아마 고기 패티가 1장이고, 제가 콰트로치즈에 들어가는 치즈의 느끼함보단 스태커와퍼에서 느낄 수 있는 체다치즈 여러 장과 패티 2장 이상이 만들어내는 깊은 느끼한 맛을 좋아하나 봅니다. 

 

결과적으로 저에겐 좀 심심하고 텁텁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재미없는 맛이었습니다. 

아마 다시 시킬 일은 절대 없을 거 같아요. 그래서 제 평점은 2.5점입니다.


이렇게 통새우X 세트와 콰트로치즈X 세트의 내돈내산 후기를 적어보았습니다.

 

다분히 제 개인적인 입맛에 치우진 후기이기 때문에, 아마 제 입맛에는 별로였지만 여러분들의 입맛에는 맞을지도 모르니 한 번쯤은 먹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이번 후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