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애드센스 2차 신청 결과 및 후기

내맘대로 리뷰

by TrueTeller 2021. 6. 17. 22:47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솔이입니다. 

 

지난 6월 5일 애드센스 1차 신청 결과가 나왔었고, 그것과 관련된 후기를 6월 8일에 올린 후, 다시 재신청을 했었는데요.

 

그 결과가 생각보다 금방 나왔습니다.

 

6월 8일에 신청했었는데, 메일이 6월 13일에 도착하였습니다. 5일 정도 걸린 것이죠.

첫 도전 때는 23일 만에 왔었는데 많이 빨라지긴 했네요.

 

하지만 결과는 똑같이 아래 사진처럼 거부되었습니다.

애드센스 2차 결과

휴우... 이번에는 될 줄 알았는데 뭐가 문제였던 걸까요?

 

애드센스에 들어가서 사유를 확인해보았습니다.

아래 사진이 바로 그 사유였습니다.

2차 거절 사유

그래도 확실히 지난 첫번째 사유와는 다른 사유이긴 하네요.

첫번째 때 거절 사유는 아래 사진과 같았습니다.

1차 거절 사유

달라진 점을 보자면 일단 자리표시자 콘텐츠를 포함하는 콘텐츠가 없다는 말이 사라졌고, 콘텐츠 없음에서 콘텐츠가 충분하지 않음으로 바뀌었네요.

 

그나마 자리표시자 콘텐츠는 잘 해결한 거 같네요. 굳굳.

그렇지만 콘텐츠가 충분하지 않다니!!! 

음 지금까지 누적된 포스팅이 32개라서 이 정도면 충분하지 않나 싶었는데 말이죠. 아니었나봅니다 ㅠㅠ

 

하나하나 다시 2차 거절 사유를 뜯어보겠습니다.

 

1. 콘텐츠가 충분하지 않음

-> 나름 오리지널 32개의 포스팅이 있는데 와이!!

 

2. 고유하고 관련성 높은 콘텐츠를 제공하여 사용자에게 높은 수준의 가치를 제공해야 하며, 자동 생성 페이지 또는 고유 콘텐츠가 거의 또는 전혀 없는 페이지에는 광고 개설 불가하다. 

-> 32개 모두 고유 콘텐츠인데 ㅠㅠ... 대부분 리뷰 콘텐츠이기 때문에 관련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흠 그렇다면 사용자에게 높은 수준의 가치를 제공하지 못하기 때문일까요? 쉽지 않네요. 어떻게 해야 높은 수준의 가치를 제공한다고 할 수 있을런지...

 

3. 다른 소스에서 텍스트 콘텐츠의 일부를 복사

-> 흐음 이건 한 적 없는 거 같은데 말이죠. 티스토리 사진 편집이 개후져서 그림판 3D로 편집하고 사진을 캡처 도구로 복사 붙여넣기 했는데 그게 문제가 되려나요? 그건 텍스트가 아니라 사진인데 말입니다. 

 

4. 다른 호스트에 있는 삽입된 동영상의 게시가 주된 목적인 웹사이트

-> 이건 100% 아니니 패스!

 

5. 의미가 통하지 않거나 자동 생성된 것처럼 보이는 무의미한 콘텐츠가 있는 웹사이트

-> 의미가 통하지 않는다? "ㅋㅋㅋ" 나 "ㅠㅠ" 라던지 "~했쥬"처럼 표준어를 안 쓴다던지 하는 것이 해당될까요? 그런 것까지 못 쓰면 좀 까다롭지 않나 싶은데 말이죠. 자동 생성된 것처럼 보이진 않을텐데... 구글 알고리즘이 보기에는 다르려나요? 불만...

 

6. 사용자에게 중복 콘텐츠를 제공하는 템플릿 기반 또는 사전 생성된 웹사이트

-> 흐음 버거킹 리뷰 콘텐츠에서 계속 몬스터베이비XL 세트를 추천하긴 했지만 말입니다. 다 다르긴 하니 아마 그건 상관없을 거 같고, 이 부분도 잘 모르겠네요.

 

이렇게 하나하나 다 따져보았는데요. 무엇이 문제인지 잘 모르겠네요 ㅋㅋㅋㅋㅋㅋ

나름 신경써서 포스팅을 했다고 생각했는데, 양질의 포스팅이 부족한 것이려나요? 

 

아니면 구글에 아직 노출이 잘 안 되어서 그런 것일런지 흐음... 

구글 서치 콘솔과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둘다 등록하긴 했는데 말입니다.

네이버는 아직도 등록이 안 된 느낌이고, 구글은 등록은 되긴 한 거 같은데 조회수가 잘 안 나오긴 하는 거 같습니다.

 

생각할수록 모르겠네요!

일단은 계속 포스팅을 좀 더 추가해보고 다시 한 번 세번째 시도를 해봐야 할 듯 합니다.

 

애드센스 통과하기 참 쉽지 않네요. 휴우...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